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크롬 프록시 서버 & 방화벽 연결 문제 해결

반응형

요즘 크롬 브라우저 많이들 쓰시죠? 아무래도 익스플로러 보다는 검색을 위한 기본적인 브라우저 성향이 강한면이 있어서 익스플로러 보다는 가볍고 빠르다는 큰 장점이 있고, 또한 구글유저들은 구글 크롬과 연동하여 다양한 확장 플러그인을 통한 개인적인 커스텀 형식의 브라우저로의 메리트가 커서 아마도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그 증가세는 더 커질걸로 예상합니다. 

 

하지만 장점을 많이 갖고 있는 크롬이지만 아직까지 우리나라의 웹환경적인 요소나 기능상의 문제점 등으로 기술적인 에러나 문제점이 발생하곤 하는데요. 가끔 인터넷 서핑을 하다보면 잘 연결되던 사이트가 갑자기 연결이 안되면서 "사이트에 연결할 수 없음" 이란 문구가 뜨고 서버가 다운되는 경험을 해본 적이 있으실 겁니다. 여러가지 문제가 있을 수 있겠지만 프록시 서버 및 방화벽 설정 문제로 인한 경우가 많아서 이 부분에 대한 문제 해결법을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프록시의 기본이해 와 설정 방법 2가지

 

1. 프록시 설정 해제 확인

 

프록시 서버 라는 것은 다른 서버 상의 자원을 찾아 내 컴퓨터 네트워크로 연결해주는 중간에서 다른 서비스 서버로의 요청을 받아 중계해주는 중계서버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즉 내 PC가 프록시 서버에 연결되고 이 프록시 서버는 내 PC를 대신해서 연결 및 통신을 하게 되는 것입니다. 

 

일단 가장 먼저 확인해봐야 할 사항은 인터넷옵션에서 프록시 체크가 되어 있는지 알아보는 것입니다. 크롬 브라우저에서 오른쪽 상단에 

 표시를 클릭하여 설정에 들어갑니다. 가장 맨 아래쪽 하단에 고급 탭을 클릭하면 확장이 되는데, 시스템 아래 보면 '컴퓨터 프록시 설정 열기' 버튼이 있습니다. 우측 버튼 클릭하여 들어갑니다. 

인터넷 옵션 창이 열리면 아래 'LAN설정' 탭에 들어가 프록시 서버 부분에 체크 되어 있는 설정을 풀어주시면 일차적으로 간단하게 해결됩니다. 

 

 

 

2. 시스템 재설정

 

위와 같이 실행하였는데도 문제가 지속된다면, 같은 방식으로 설정에 들어가서, 고급 탭을 열고 시스템 부분에서 프록시 설정열기 위에 'chrome 종료 후에도 백그라운드앱 계속 실행' 하고 '가능한 경우 하드웨어 가속 사용' 에 연결되어 있는 부분을 해제하여 종료하고 재시작을 합니다. 

이래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다시 설정에 고급탭에 들어가서 시스템 아래에 '재설정 및 정리하기' 에서 설정 초기화를 해보는 것도 방법이 될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