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초간단 노트북 터치패드 잠금 설정 및 해제 방법!

반응형

일반적으로 노트북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아마도 대부분 마우스 연결해사용하실텐데요, 하지만 노트북 사용시에 나도 모르게 터치패드를 건들거나 스치게 되어 곤란했던 것이 한번즘은 있으셨을 겁니다. 


기본적인거지만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 오늘은 아주 간단한 터치패드 잠금 장치 설정 및 해제 방법 과 터치패드 터치센서에 대해 민감한 분들에 대해 시스템상에서 어떻게 감도체크를 할 수 있는지 대해서 얘기해보려합니다 :)



#1. 터치패드 잠금 설정 방법 


: 기본적으로 터치패드가 작동이 되게 설정이 되어있을텐데요, 터치패드 잠금(off) 설정하는 방법은 노트북 마다 조금씩 다를 순 있지만 일반적으로 'Fn' 즉, function 버튼 + 'F5' 버튼을 동시에 눌러 잠금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위의 사진은 제 개인 LG 노트북 사진이구요, 삼성 노트북은 F5 또는 'F10' 에 잠금설정이 배치가 되어있고, 에이서는 'F7' 그리고 MSI는 'F3' 에 잠금장치가 걸려있으니, 각각의 노트북 제조사 및 기종에 따라 약간씩 다를 수 있으니 노트북 터치패드 모양을 띈 평션키 이용해서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2. 터치패드 감도 설정 방법


우선 시작페이지에서 '터치패드' 로 검색을 해주면 아래 이미지 사진과 같이 설정창이 뜨는데, '터치 패드 감도' 에서 민감도 설정을 세팅해주면 됩니다.  또한, 아래의 관련 설정부분에서 '추가 설정' 에 들어가시면 위에서 이미 설명드렸던 'Fn + F5' = 터치패드 잠금 설정과 같이 설정을 할 수 있으므로 한번 들어가보셔서, 마우스 속도 설정이나 두번 클릭 빠르기 설정 등 추가적인 세팅도 가능하니 들어가서 원하시는대로 세팅해보시고 편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