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새로운 스마트폰 시대의 개막! Galaxy Z Flip / FeaThom Brown Edition (갤럭시 Z Flip /톰브라운 에디션)

반응형

세계 최초의 클램쉘 형태의 Z Flip 탄생

드디어 삼성전자를 일을 낸 모양입니다. 2020년 2월 언팩 행사에서 S20시리즈 와 함께 갤럭시 Z Flip을 공개 하였는데요.

모토로라의 메가히트 제품이였던 레이져가 새로운 스펙으로 재 탄생하는 레이저 플립 모델이 출시 되었었는데, 삼성이 어머어마한 카메라 스펙과 더불어 혁신적인 디자인으로 세계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Z Flip 사양 및 장단점

앞서 언급했던 모토로라 레이져는 성능이 떨어지는 스냅드래곤710 프로세서를 탑재해 많은 관심을 얻지 못하였지만, Z Flip은 스냅드래곤855+, 8기가 램, 그리고 256기가 저장공간을 장착한것도 대단한데 상대적으로 성능이 훨씬 떨어지는 경쟁제품에 비해 저렴한 가격(1380달러) 를 책정하여 폴더블 폰의 선두주자 로서 빠르게 시장을 치고 나가는 모습입니다.  

 

미러 타입의 색상으로 시선을 사로잡은 디자인적인 요소가 큰 것도 한 몫한것 같습니다. 주로 타켓층은 여성과 젊은 세대 층으로 개성을 존중하고 효율성을 극대화 시킨 다지인적 매력을 어필 한것도 눈이 띕니다. 

 

 

Z Flip의 후면 카메라 역시 타 제품과 비교해 듀얼 카메라를 장착하고 있으며, 무려 1200만화소의 초광각 카메라로 구성을 하고 있어서 경쟁구조에서 우위를 차지 하고 있습니다. 

 

핵심: 하이드어웨이 힌지

아무래도 가장 염려되는 부문이 접히는 부분에 먼지나 이물질 등이 들어가면 어떻하냐는 것이였는데, 이부분을 1mm 도 안되는 공간안에 나일론 섬유로 만들어진 섬세한 스위퍼 기술이 들어가 더욱 정교하고 이물질로 부터 디스플레이를 보호 할 수 있는 것이 크게 어필 할 것으로 보입니다. 

 

한정판 모델 - Z Flip Thom Browne Edition

세계적인 디자이너인 톰 브라운의 시그니처 컬러를 이용한 프리미엄 에디션을 공개해 눈길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전면에 톰브라운의 이름과 앞면 후면 을 가로지르는 특유의 시그니처 컬러를 더해 더욱 고급스러움을 강조했습니다. 사진을 보면 그냥 너무 이뻐서 앱등이인 저도 너무너무너무... 탐나네요 ㅎㅎ

 

갤러서 Z Flip의 박스는 빨간색, 갤럭시 버즈는 하얀색, 갤럭시 워치 액티브2의 박사는 남색으로 이루워져 있습니다. 또한 특이점으로 기존 Z Flip 과 다른점은 미러컬러가 아닌 무광으로 되어있다는 것입니다. 톰브라운의 시그니처 컬러와 어우러져 더욱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는 것 같습니다. 

 

너무 이쁘죠? 그런데 가격이 지금 현재 297만원으로 책정 되어있는 것같던데, 단순 가격만 보면 꽤 비싼것 같지만 갤럭시 버즈와 갤럭시 워치 액티브2 스테인리스 모델이 들어가 있고 이 모든 것들이 톰브라운 에디션 제품인 것임을 가만해서 전체적인 디자인이나 완성도 측면에서 봤을때 경쟁력 있는 가격이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한가요?  저는 처음으로 애플에서 갤럭시로 갈아 타고 싶은 생각 마저 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