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크롬 자동완성 기능 삭제하는 법

반응형

크롬 자동완성 URL 기능 삭제 

 

 

크롬 브라우저를 이용할 때 주소창에 입력을 하게 되면, 과거에 접속했던 과 URL 정보들이 한꺼번에 뜨는 경우가 있습니다. 원치 않은 정보들이 노출되어 곤란해 질 수 있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구글 크롬 브라우저는 기본적으로 이부분은 자동완성 기능이 설정되어 있어서 어떤 부분을 변경을 해줘야 하는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화면 우측 상단 끝에 위치한 점선 3개 아이콘을 클릭하고, 설정에 들어가세요.

 

'동기화 및 Google 서비스' 항목에 들어가면 아래 이미지 처럼 URL 자동완성 기능이 활성화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클릭하여 비활성화 해주고, 바로 밑에 페이지 부분도 함께 비활성화 해주게 되면 과거 접속했던 데이터에 기반한 자동추천 기능을 삭제 할 수 있게 됩니다. 

 

 

 

 

추가로 바로 상단에 위치한 '동기화 관리' 에 들어가서 모두 활성화 되어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방문 기록' 부분만 비활성화 시켜 줍니다. 이렇게 하는 이유는, 일반적으로 구글 계정이 PC 와 모바일 함께 연결되어있어서 편리상 자동 동기화 설정이 되어있는데, 이 부분을 해지 시켜주면 다른 기기로 접속하더라도 방문기록이 따라오지 않게됩니다

 

 

 

자, 이제 마지막으로 설정에서 '개인정보 및 보안' 메뉴로 들어가세요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항목을 클릭해서 지난 사용 기록 및 다운로드 기록을 삭제하면 됩니다.